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티스토리 방문자 유입 늘리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네이버 포스트를 동시에 운영해 나가는건데요. 마침 네이버 포스트의 글이 하나가 메인에 올라가서 현재 매우 폭발적인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방문자 늘리기 비법인 네이버 포스트 동시운영을 어떻게 하는건지 한번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포스트란 무엇인가?



네이버 포스트는 네이버에서 2014년에 개설한 모바일형 블로그입니다. PC버전은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모바일 UI만 제공을 하는데요. PC에서 접속해도 크기만 조금 다를뿐이지 UI는 모바일 최적화 UI입니다.


네이버 포스트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네이버 메인에 노출하는 빈도수가 매우 높기 때문에 요즘 블로그를 제대로 운영하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은 거의 필수적으로 같이 운영한다고 봐도 됩니다.


또한 블로거가 아니라도 기업들도 네이버 포스트를 통한 홍보효과가 생각보다 괜찮다고 판단했는지 많은 기업들이 네이버 포스트를 하나씩 다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블로거이고 방문자 유입 보증수표인 '네이버 메인'을 노리는 것이기 때문에 네이버 포스트가 어쨌든간 필수 입니다.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해보자


네이버 포스트를 운영하는것은 굉장히 쉽습니다. 그냥 개인 블로그에 작성했던 글들을 포스트에 복사+붙여넣기 한다음 조금 다듬기만 하면 되거든요.






네이버에서는 스마트에디터 3.0을 이용하여 포스트를 작성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될것입니다. 의외로 매우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데 큰 어려움을 겪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을 복사해서 붙여넣기만 하기 때문에 포스트 글 작성하는데 더 적은 시간만 투자할뿐입니다. 대체로 길어야 5분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밑에 있는 태그인데, 태그를 잘 설정해야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는 태그로 글을 구분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는 태그를 등록해놓는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에 가면 방문자 유입이 얼마나 늘까?


네이버 메인은 어느 것보다 방문자 수를 단시간에 그리고 가장 효과적으로 올려줍니다.


그럴수밖에 없는게 대한민국 인터넷 트래픽의 70~80%를 차지하는것이 네이버이고 그 네이버 첫페이지에 잘 보이게 노출이 되니 당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일단 네이버 메인에 가게 되면 유입이 얼마나 증가하냐면 이 정도 증가합니다.





네이버 메인에 갔을때 네이버 포스트에 제 블로그 링크를 등록했었고 그걸 본 유저들이 들어와서 발생한 트래픽이 이정도입니다. 하루에 평균 400~500명 정도 들어오는데 1400명이 들어왔습니다.


모두 네이버 메인에 올라간 제 포스트 글 때문에 이정도 유입이 생겼고, 덕분에 애드센스 수입도 굉장히 많이 발생해 평소의 3배 가량의 수입이 더 발생했습니다.







유입로그를 보면 네이버 포스트의 더 막강한 위력을 확인할수 있는데요. 거의 대부분이 네이버 포스트 글에서 오는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도 다를바가 없어서 한순간에 엄청난 유입이 생겼다고 표시를 하고 있는데요. 현재 제 블로그에 들어와있는 분이 52명이나 된다는 겁니다. 평상시에 많아야 7명이 동시접속을 한다는 것을 생각하면 네이버 포스트 덕분에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유입순위를 보면 전체 중에서 포스트로 인한 유입이 2248건 인데요. 생각보다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메인을 그리 많이 가지 않았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나서 간 네이버 메인 횟수가 이제 2회입니다. 그만큼 네이버 메인을 가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1번 꼴로 네이버 메인에 글을 올리는 파워블로거 분들은 어떻게 할까 부럽기도 합니다.






  네이버 포스트 운영시 주의사항


네이버 포스트 운영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안된다가 아니라 이렇게 하는게 효과가 더 좋다는 주의사항입니다.


1) 네이버 포스트 작성시 태그는 중요하니 잘 생각해서 작성할것


2) 네이버 포스트 작성시 본인이 운영하는 블로그 주소 링크는 반드시 첨부 시킬것


3) 팔로워 수가 매우 중요하니,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는데 주력할것.



1번과 2번은 이미 말씀을 드렸습니다. 3번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네이버 포스트는 팔로잉 / 팔로워가 있습니다.




팔로워 수를 늘리는데 주력해야 합니다. 못해도 하루에 2~3개 씩은 꾸준히 작성하여 꾸준히 팔로워 수를 증가시키는게 중요합니다.


네이버 포스트에는 5만 팔로워를 보유한 포스트 에디터도 있지만 90만을 넘기는 초대형 포스트 에디터도 있습니다.


그런 블로거들이 글 하나를 작성하면 메인에 안가도 조회수가 최소 3천은 넘어가게 됩니다. 그 만큼 파급력에 엄청난 차이가 나게 됩니다.


제가 운영하는 포스트는 이제 345명의 팔로워가 있습니다. 매우 적은 숫자죠. 앞으로 1천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게 목표입니다. 저도 아직 달려야할 길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것으로 네이버 포스트를 이용한 방문자 유입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해 서술해보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글 하나 쓴다고 엄청난 수의 유입이 생기지 않습니다. 네이버 상위 노출이 잘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죠.


때문에 이런 다양한 통로를 뚫어놔야 합니다. 그 통로 중 네이버 포스트는 여러분들의 방문자 유입을 책임지는 든든한 수단이 되어 줄것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