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글은 샤오미 스마트폰과 관련이 깊습니다. 아직 출시는 안됐지만 올해 출시 예정인 샤오미 미노트3에 관한 내용인데요.


삼성의 갤럭시 스마트폰이 용도 및 티어 구분을 위해 네이밍을 따로 지정하고 있듯이 샤오미도 마찬가지입니다.


가장 저렴한 홍미, 저렴하면서 큰 홍미노트, 일반 플래그쉽인 미 , 플래그쉽이면서 큰 미노트 그리고 기타 미맥스, 미믹스 등 이렇게 존재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성능이 좋으면서도 패블릿 종류로 분류되는 미노트3가 갤럭시 S8과 마찬가지로 양쪽에 곡선이 들어가있는 듀얼엣지 디스플레이가 채택될 수도 있다는 루머가 퍼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막 정체를 드러낸 미노트3의 정보들을 이리저리 조합해 만들어진 렌더링 자료를 보면 위와 같은 사진이 나오게 되는데요. 얼핏보면 갤럭시노트7과 상당히 유사해 보입니다.


샤오미 미노트3는 2017년 4분기 그러니까 빨라도 10월 이후에나 출시가 될 예정이므로 위의 사진이 실제 모습인지 아니면 단순히 해프닝으로 끝날지는 알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해외 유저들은 이 렌더링이 그나마 가장 현실적이라고 말을 하는데요. 작년에 출시됐던 미노트2와 생김새가 유사한편이며, 뒷면에 듀얼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는데, 이번에 출시된 샤오미 미6(Mi 6)도 듀얼카메라를 탑재해 신빙성이 있어보입니다.


더군다나 미6의 경우도 양쪽 곡선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죠.



미노트3는 5.7인치 QHD(2560*1440) 곡선 AM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램은 6GB/8GB , 저장용량 128GB/256GB, CPU는 스냅드래곤 835가 장착될것이라고 추측이 오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출시되려면 최소 4달은 족히 남은 물건이니 만큼 조급한 마음보다는 4분기를 천천히 기다리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