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타이틀 :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드 / THE LAST OF US REMASTERED

제작사 : NAUGHTY DOG

유통사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장르 : 액션 어드벤처

플랫폼 : PS4

출시일 : 2014년 7월 29일




2013 GOTY(GAME OF THE YEAR) 수상작에 빛나는 명작 중의 명작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입니다.


언차티드 시리즈를 제작한것으로 유명한 너티독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판매량이 영 시원찮아 엑스박스 360에 밀리던 플레이스테이션3를 단번에 밑바닥에서 끌어올려 하늘까지 승천시켜준 소니에게는 효자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니는 게임입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호러 게임 답게 언제 적이 튀어나올지 모르는 긴장감 속에서 감염된 좀비들 사이에서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주인공인 조엘(남자)과 엘리(여자 아이)를 중심으로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게임인데요.


그 중에서도 제가 소개해드릴 게임은 PS4로 발매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드 입니다.


리마스터 된 게임 답게 오리지널인 더 라스트 오브 어스에 비해서 그래픽 수준이 향상되었구요. PS3는 오리지널 버전과 GOTY 수상이후 몇가지 요소를 더 붙인 GOTY판 이렇게 두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만 PS4에서는 다행스럽게도 GOTY판을 리마스터화 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요소를 더할 필요는 없습니다. 즉 완성된 게임인것입니다.




PS3 중에서 참치라 불리는 구형 플레이스테이션3에서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뛰어난 그래픽 수준을 표현하기에 프로세서 수준이 너무 딸려서 발열로 인해 PS3 자체가 고장이 나거나 이유 없이 꺼지는 등의 문제를 자주 일으키는데요. 그만큼 그래픽 수준이 매우 뛰어난 게임이라 할수 있겠습니다.








▲ 더 라스트 오브 리마스터드의 케이스 전면 사진입니다. OVER 200 GAME OF THE YEAR AWARDS라는 말로 GOTY판을 리마스터화 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아무리 명작중의 명작이며 한번 쯤은 꼭 해봐야 하는 게임이긴 하나 폭력성이 매우 짙고 좀 거친 게임이기 때문에 18금 딱지와 각종 표시가 붙었습니다.





▲ 케이스 후면 모습입니다. 만약 플스4에 설치를 해서 로딩을 줄여보겠다라고 한다면 용량이 50GB나 됩니다....


매우 많은 용량이죠? 그만큼 그래픽 수준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1080p 까지의 화질을 보여주며 리마스터 버전의 주요 기능이라며 각종 추가요소를 소개하는데 이건 PS3 GOTY판에도 있는 요소입니다.




▲ PS2때만 해도 케이스를 열어 CD를 보면 대체로 심플한 그림이 그려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제가 한창 PS2 게임을 즐길때 CD 케이스를 열어보면 스맥다운 정도는 좀 CD 디자인이 화려했지만 그 외의 게임들은 대체로 타이틀 제목 크게 박아 넣는것 외에는 특별히 화려하진 않았는데 PS4로 출시되는 게임들은 CD 디자인에도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나 봅니다.






▲ 더 자세히 찍은 사진을 보면 CD 디자인을 사실적으로 묘사된 캐릭터를 집어넣었는걸 볼수가 있는데요. CD 디자인은 날이 갈수록 멋져지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보니 PS4가 정말 땡기네요. 행복주택으로 입주하게 되면 PS4 구입도 진지하게 고려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 철교 다리로 보이는 곳 밑에 엘리와 조엘이 각자 총을 들고 서있는데요. 얼마나 게임 속 세상이 위험하고 각박한지를 잘 나타내주는 그림인것 같습니다. 어린 소녀가 총을 들어야 할 만큼 라스트 오브 어스의 세계관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애초에 게임이니 저런 세계관도 표현할수 있는거지 실제 상황이면... 상상만해도 끔찍합니다.





이것으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리마스터드의 케이스 개봉기를 모두 마쳐보았습니다. 잠시 본가에 내려와 있는데 라스트 오브 어스를 보니 반갑기도 하면서 제가 가지고 있는 PS3로는 라스트 오브 어스를 돌리기가 불가능하니 안타깝네요.


이전에 PS3 GTA5를 제 참치플삼에 넣고 돌렸다가 잠깐 PS3가 꺼졌다 켜진 경우가 있어서 심장이 엄청 철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얼른 뚜따를 진행하던지 아니면 슬림 PS3로 갈아타던지 해야겠네요.


그놈의 PS2 호환 하나 때문에 몇개의 게임을 희생하는건지 원... ㅠㅠ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