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글에 관한 소식입니다. 구글이 개발한 웹브라우저 '크롬'에 애드블럭(!?) 기능을 기본제공할 것으로 알려져 약간 논란이 발생했는데요.


이미 애드블럭 프로그램은 구글 웹스토어에서도 많아서 그리 새로울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논란이 되는것은 구글이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그런것인데요. 자체적으로 수익원을 끊어버릴수도 있는 기능을 탑재하는 것에 의문이 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세부 내용을 보니 납득을 할수가 있었는데요. 구글이 제공할 광고 차단기능은 애드블럭 플러스 처럼 모든 광고를 차단시켜버리는 기능이 아니라고 합니다.




구글이 크롬에 장착시킬 광고 차단은 사용자에게 귀찮음과 나쁜 경험을 주는(한마디로 성 관련 자극적인 광고들)을 차단시켜주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구글 애드센스는 애초에 성 관련 자극적인 광고들을 받지 않기 때문에 크롬의 새 기능과는 전혀 무관할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http://blog.naver.com/xorop4/220802365392>



사이트 돌아다니다보면 위와 같은 배너나 유사한 배너들을 많이 보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뭐... 어느 사이트를 돌아다녔는지는 서로를 위해서 더이상 말을 안할거구요 ^^:;



문제는 이러한 광고들이 팝업창을 통해서 미친듯이 뜰때입니다. 한개만 떠도 귀찮아 죽겠는데 서로 다른 성 관련 광고들이 5~6개가 새창으로 한번에 우수수 뜨면 환장할 지경이죠. 그리고 그냥 단순히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서 예능 프로그램을 한편 보려고 했는데도 요즘은 재생버튼 누르면 갑자기 광고가 뜨는 경우도 많죠.


이러한 불편한 광고들을 구글 크롬이 차단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누누이 말씀드리지만 구글 크롬은 '모든 광고를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 아닙니다. '성 관련 광고나 사람을 귀찮게 하는 무분별한 광고들을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인거죠. 따라서 티스토리나 기타 블로그를 통해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한 블로거 분들은 걱정을 안하셔도 될것같습니다.


일종의 부분 필터링 같은것이라 생각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크롬이 제공할 광고차단은 OS를 가리지 않아 대부분의 OS에서 크롬을 실행한다면 이 기능이 액세스가 될수 있으며, 플랫폼도 가리지 않기 때문에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든 크롬 앱에서 기능이 제공될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앞으로 외국 사이트나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돌아다니다가 귀찮게 광고 들을 일일이 꺼야 하는 일은 발생되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