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다뤄볼 소재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입니다. 우리나라의 웹페이지 트래픽중 거의 70% 이상은 네이버가 차지할정도로 네이버 검색이 지닌 위력은 어마어마 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다음에서 상위노출이 돼봤자 네이버만 못하다는 뜻이죠.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분 들은 네이버 검색에도 상위노출이 되길 간절히 원하며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는데 열을 올리기도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있는 기능들은 모두 활용하곤 합니다. RSS등록 사이트맵 제출등은 기본이죠.


그러다가 웹페이지 수집 요청까지 열심히 하지만 간혹 계속적으로 수집실패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시간이 흐르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딴걸 해결책이라고 내놓냐고 화내셔봤자 소용없습니다. 아무리 갖은 애를 다써도 절대로 수집실패가 갑자기 수집성공으로 바뀌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 봇은 티스토리 웹페이지 수집을 못하니까요.



그 이유에는 다른것이 없습니다. 혹여나 최근에 스킨을 바꾼것과 같이 블로그에 커다란 변화가 찾아오면 네이버 봇은 인식을 하지 못합니다.


저 또한 스킨을 바꾼지 얼마 안돼서 웹페이지 수집기능을 알게돼서 지속적으로 시도해본결과 계속 수집실패가 떠서 멘붕을 했는데요.


빠르면 하루 늦으면 일주일안에 정상적으로 수집 성공이 됩니다. 제가 해결방법이 아닌 대처방법이라고 제목을 단 이유가 이것에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이렇게 수집성공이 지속적으로 뜹니다. 저는 5일 정도 걸렸습니다. 간혹 모바일웹을 사용하면 수집이 안된다는 말이 있는데 모바일웹은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모바일웹을 단 한번도 꺼본적도 없고 쭉 사용중에 있습니다. 그런데도 수집은 정상적으로 성공을 합니다.


그러므로 모바일웹은 하등 상관이 없습니다.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줍니다. 그냥 마음을 비우시면 편하실것이라 봅니다.


그리고 어차피 이거 수집성공 해봤자 네이버 상위노출을 티스토리가 먹는다는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아무리 날고 기어봤자 네이버 블로그에 우선순위를 뺏기게 됩니다. 당연하게도 네이버 블로그다 보니 네이버가 편애할수밖에 없겠죠?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