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 스킨을 바꿨는데요. Flatinum이라는 이름의 스킨으로 변경을 했습니다.


Flatinum 스킨은 전형적인 2단형 스킨으로써 사이드바가 1개 존재하기 때문에 사이드바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들을 넣을수 있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고 기본 폰트도 깔끔하여 그냥 써도 전혀 무리 없을 만큼 뛰어납니다만 그래도 초기상태로만 보았을때 이것저것 뜯어고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하는 블로거 분들이 많을것입니다.


저 또한 그렇기 때문에 HTML 초보이지만 이래저래 뜯어고치면서 바꾸었는데요. 첫번째는 네비게이션 바에 대해서 다루어볼까 합니다.



▲ 처음 네비게이션 바를 보았을때 크기가 좀 크다... 라는 생각을 하였는데요. 특히나 저는 노트북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해상도가 1366 *768 밖에 안되다 보니 한 화면안에 많은 글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때문에 저 네비게이션바가 더욱더 크게 다가왔는데요. 이것을 최대한 줄여서 적당한 크기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 블로그 관리 -> HTML/CSS 편집 -> CSS 에 들어가셔서 "nav.navbar-inverse.shrink" 검색을 해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padding 값이 설정되어 있을텐데요. 이 값만 바꾸게 되면 네비게이션바 크기를 자유자재로 조절하실수가 있습니다.





▲ padding의 첫번째 값을 각각 바꾸어 주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28px -> 15px, 35px -> 10px로 바꾸어줬습니다.


이 정도로 값을 줄여주니 딱 로고 사이즈 만큼만 네비게이션 높이가 줄어들어 글을 덜 가리게 되어서 이렇게 했습니다. 값은 자유자재로 주시면 됩니다. 더 늘리셔도 되고 더 줄이셔도 됩니다.




▲ 수정하고 난 결과입니다. 네비게이션 바가 눈에 띄게 상당히 줄었죠? 이제 글을 덜 가리게 되어 가독성도 좋아지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합니다.





현재도 Flatinum 스킨을 수정중에 있습니다.(제작자 분이 재수정 및 저작권 남긴다는 조건하에 재배포도 허락하셨습니다.) HTML 초보라서 많이 부족하지만 좀더 Flatinum 스킨을 다듬어서 저만의 스킨으로 만들어보며 그 흔적들을 모두 Tistory에 담을까 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