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전해드릴 소식은 구글의 픽셀폰 그 중에서도 XL 모델에 관한 소식입니다. 구글은 넥서스라는 이름을 버리고 픽셀이라는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하여 픽셀, 픽셀XL 스마트폰을 출시했었습니다.


올해 가을에 출시 예정이라고 루머가 자자한 새로운 픽셀 XL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가 됐는데요. 공식적으로는 유출겸 루머라고 하지만 사실 이런게 하루이틀도 아니다 보니... 대놓고 공개한다음 반응 떠보는걸로 추측됩니다.






세부 일정은 전혀 알수 없지만 어느정도 정보는 확인이 되고 있는데요. 디스플레이가 LG디스플레이에서 제조한 6인치 AMOLED 패널이 탑재 될것이라고 합니다.


사진에서 가장 주목할 부분은 상하로 존재하는 얇은 베젤인데요. 모양새가 마치 갤럭시S8이나 LG G6를 연상케 합니다. 개인적으로 갤럭시S8을 더 닮은것 같네요. 그리고 후면에는 추측과는 달리 싱글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듀얼카메라가 탑재될것이라는 의견과는 아주 대조적인 모습입니다. 물론 위의 이미지도 공식적인 것인지 단순 루머인지 알수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공개가 될때는 듀얼 카메라로 출시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전자처럼 투톤 컬러 디자인을 채택했는데요. 지문인식센서도 그대로 있습니다. 하지만 안테나 밴드(일명 절연띠)가 눈에 보이지 않는데요. 안테나를 다른곳에 위치시켰거나 안테나 밴드에 색깔을 덮어씌워 잘 안보이게 숨겨놓았을수도 있겠습니다.


또 스피커로 추정되는 것이 안보이는데요. 구글은 스피커를 대체적으로 아랫면에 배치했기 때문에 이번에도 아랫면에 배치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진만 보고 나서 추측할만한 요소는 이게 전부인것 같습니다. 구글의 공식적인 레퍼런스 폰인 픽셀은 최적화가 뛰어나고 성능도 뛰어난 편이라 나름대로의 인기를 많이 얻고 있는데요. 올해 가을에 출시된다면 전작의 픽셀 XL의 아쉬운점을 보완하여 출시할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으로 전작 픽셀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었거든요.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