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버그 및 오류에 관한 기사입니다. 이 내용에 해당하는 분들은 업데이트를 중단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7.1.2로 마이너 업데이트를 실시할 경우 일부 구글 픽셀폰의 지문인식기능이 비활성화 된다는 내용이 구글 포럼 보고서에 올라왔습니다.




<출처 : The Verge>


구글 픽셀은 넥서스 이후 구글이 자체적으로 출시한 브랜드 네임으로써, 저가 레퍼런스의 상징이었던 넥서스를 없애고 대신 제값을 받는 나름 고가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만든 브랜드라 할수 있습니다.


픽셀은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에 다양하게 이름이 적용되며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픽셀, 구글 픽셀XL이 있습니다. 편의상 구글 픽셀폰이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본문의 내용으로 돌아오면 구글 픽셀폰의 경우 HTC가 제작을 담당하고 구글이 설계를 담당한 스마트폰인데요. 안드로이드 7.1.2가 2017년 4월 3일 최종 공개가 되고 나서 픽셀에도 이 업데이트가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7.1.2로 업데이트를 하면 모든 픽셀폰이 그렇지 않지만 일부기기에서 지문인식이 비활성화 된다는 보고가 올라와서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문제점을 제기한 유저들은 PIN번호나 암호를 입력하는 대신 지문인식을 통해 잠금을 해제하려 하는 경우 "장치에서 지문인식 하드웨어를 사용할수 없습니다"라는 오류를 알린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문제점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존재한다고 안드로이드 포럼에서 밝혔는데요.


1. 캐시를 지우고 장치를 재부팅한다음 기존 지문을 삭제하고 새 지문을 입력하는 것


2. 안드로이드 7.1.1로 다운그레이드를 실시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첫번째 해결의 경우 완전한 해결법은 아니며 캐시를 지우고 장치를 재부팅 하고 기존 지문을 삭제했음에도 불구하고 새 지문을 입력하려 할경우 "새 지문을 사용할수 없습니다"라는 더 골때리는 오류를 알리는 경우가 생긴다고 합니다.


따라서 완전한 해결방법은 두번째 케이스에 해당하며 이것이 아니라면 구글이 얼른 수정 프로그램을 배포해야 합니다.




현재 구글은 이 것에 관해 어떠한 해결방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으며 아마 현재 이 오류를 수정하기 위해 매달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하나 주의해야 할점은 이 문제는 픽셀뿐만 아니라 간간히 넥서스 시리즈(넥서스 5X, 넥서스 6P)에도 문제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사실 지문인식이 안되면 암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잠금을 해제하면 그만이긴 하지만 지문인식 잠금해제가 준 편의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 문제는 조속히 해결되야 할것으로 생각이 드는데요.


이미 지문인식 잠금해제라는 편리한 방안이 있음에도 이것을 이용하지 못하는 유저들은 얼마나 화가 날까요. 구글은 얼른 이 문제를 해결해서 앞으로 안드로이드 7.1.2를 업데이트 하려는 비 레퍼런스 스마트폰에도 이런 위험이 떠넘겨지는 것을 막아야 할것입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밑의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