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새롭게 이사함에 따라서 가구들이 좀 필요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필수적인 침대를 구매했었습니다.


지금 쓰고 있는 침대가 가격대에 비해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후기를 작성해볼까 합니다. 이 글을 읽는 침대 구매 예정자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가 구매한 침대는 '하포스 멀티수납 침대' 입니다. 사실 저도 침대를 찾아보면서 이렇게 많은 침대 메이커가 있나? 했습니다.


하포스 침대는 워낙에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량도 많은 제품이기는 하지만... 이 세상에 비싸고 안좋은건 존재하지만 싸고 좋은건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지 않습니까?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독립스프링 + 라텍스가 포함된 더블사이즈 매트리스와 서랍기능이 있는 침대 프레임을 배송비 까지해서 25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지금부터 이 침대를 써보고 느낀점을 써내려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침대 헤드가 없는것을 구입했는데요. 침대헤드가 없으면 상황에 맞게 침대 방향과 위치를 바꾸기도 상당히 용이하고 무엇보다 저렴하거든요. 굳이 침대 헤드가 필요한가?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 침대도 설치형인데요. 거짓말 안하고 기사님 두분이 오셔서 10분만에 뚝딱 설치하고 설치비 25000원 받고 가셨습니다.


설치기사님이 침대 밑에 고무파킹으로 덧대어놔서 나중에 움직여서 위치 바꾸기도 쉽다고 말씀해주셨는데요.


확인해보니 정말 존재했구요. 덕분에 침대가 끌려서 바닥 훼손 할일은 없어 보입니다.





사이즈가 조금 커보이나요? 실제로도 더블사이즈 침대를 주문했는데요. 퀸 사이즈는 너무 큰가? 싶어서 슈퍼싱글은 죽어도 싫고 하니 그나마 타협본게 더블사이즈인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제가 사는 곳이 6평인데 공간을 그리 크게 차지 하지 않으면서도 침대 넓이도 꽤 넓어서 충분히 뒹굴만 했습니다.


매트리스가 상당히 부들부들했는데 만져보니 극세사? 같은 재질인것 같았구요. 저 매트리스 지퍼로 열어서 커버만 분리시킬수 있습니다. 그 말은 세탁이 된다! 라는 말로도 치환이 가능합니다 ^_^





제가 이 침대를 고른 가장 중요한 요소인 서랍입니다. 6평이라는 다소 좁은 공간이다보니 이런 수납공간을 통해서 공간을 절약하는 것이 필수인데요.


기본적으로 더블사이즈 침대이다보니 서랍이 넓은 편이었습니다. 그 대신 깊이가 조금 얕다는 것은 단점이긴 한데... 워낙 넓다보니 제가 서랍에 넣던 자주입는 티셔츠, 바지, 속옷 같은것을 아주 넉넉하게 넣을수 있었습니다.


그러고도 공간이 남았네요. 또 이 서랍 반대편에는 아예 매트리스를 걷어내고 뚜껑을 열어서 보관할수 있는 서랍이 또 존재하는데요.




한마디로 이런 서랍입니다. 서랍이라 하기보다는 그냥 수납공간이라 보시는게 좋을것 같은데요.


저런 곳에는 자주 쓰는 물품보다는 특정 계절때만 쓰는 계절용품이나 버리기는 애매한데 잘 안쓰는 제품들을 주로 넣곤 하죠.


이 서랍을 만드는게 특별히 복잡한 공정이 추가되고 그런게 아닌것 같은지 요즘 서랍침대라고 하면 기본적으로 다 있는 기능이기도 하더군요.





저는 프레임은 대충 골라도 매트리스 만큼은 좋은걸 골라보자 했습니다.


제가 만약 매트리스도 돈 아껴볼려고 기본 매트리스를 선택했다면 25만원이 아니라 20만원 정도에 구매를 했을 건데요.


그래도 앞으로 오래 살 집인데 5만원 정도는 투자해야 겠다 해서 9존 독립스프링 매트리스를 골랐습니다.


독립스프링 매트리스가 그렇게 좋은지는 잘 몰랐으나 최근 누워보고 잠 좀 자보니 알겠네요. 확실히 느낌이 좀 다르긴 합니다.


좀 비싼 모텔이나 호텔 침대에 가장 근접한 느낌인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저렴한 제품이다 보니 그런 느낌이 완벽히 드는것은 절대 아닙니다 ^^;;





전 여기에 추가로 위에 라텍스를 덧대었습니다. 요즘 라텍스도 들어가는 것 같은데요. 동남아에서 갓 뽑아온 천연라텍스는 절대 아니고 당연히 인공 라텍스이긴 하겠지만 그래도 있는것이 낫다고 생각해서 선택했습니다.




어떤 분은 일부러 비싼 재질로 골랐음에도 나중에 확인해보니 싸구려 매트리스를 줬더라 해서 저도 혹시나 싶어 매트리스 지퍼를 열고 확인해봤는데요. 독립스프링 + 라텍스 맞더군요. 다행이었습니다.







  하포스 멀티수납 침대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이 침대를 거의 일주일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몸에 익었으니 충분히 그 느낌을 쓸수 있겠다 판단했는데요.


단점을 거의 느껴보기 힘들정도로 만족스러운 침대 였습니다. 물론 에이스침대 같은 고가의 침대와 비교하면 여러모로 부족한건 사실이지만 가성비라는 말이 있지 않습니까?


가성비가 상당히 뛰어난 제품이라는 것은 확신이 들었는데요. 아직까지 크게 불만이 없는 제품입니다. 그래도 단점이 있나 싶어 이 글을 쓰면서 침대도 보고 있습니다. 장 단점을 한번 써보겠습니다.



장점


1. 상당히 뛰어난 가성비


2. 넉넉한 공간의 서랍


3. 몸에 좀 익으니 느껴져오는 독립스프링의 포근함


4. 나중에 위치나 방향을 바꿀때 용이함.(실제로 제가 좀 힘을 좀 세게 줘봤더니 침대가 잘 움직였습니다.)



단점


1. 저렴한 제품이다보니 단차가 조금있음(예를 들어 서랍이 정확하게 맞물리지 않는다거나)


2. 초기에 조금 냄새가 나는것 같았음( 일주일이 지난 현재 냄새 나지 않음)


3. 모서리가 상당히 뾰족해서 한번 넘어졌다가는 제대로 큰일이 날것 같음


 


이 정도 아닌가 싶습니다. 이래저래 보강을 조금만 하면 단점이 거의 없는 침대가 될것 같은데요.


독립스프링 + 라텍스 매트리스가 포함된 더블사이즈 침대가 25만원 정도라는 것은 상당히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다시 찾아보니 슈퍼싱글로 하면 3만원 정도 더 저렴해지는데 사이즈를 생각해보면 더블사이즈가 가장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실 원래 가격은 259,000원에 설치비 25000원을 더해서 284,000원인데요. 제가 운이 좋게 티몬 쿠폰을 받아서 3만원 정도 깎았습니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254,000원이 된것이죠.


혹시나 침대가 필요한데 저렴한 가격의 좋은 제품을 얻고자 하면 이 제품이 좋은 대안이 될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제가 구매했던 링크를 첨부하며 이것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포스 침대 구매링크


이 제품은 저의 사비로 구입한 제품으로 단 0.1%의 지원도 받지 않음을 알립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여러분들의 공감 하나가 블로그 포스팅의 원동력이 됩니다.

로그인 할 필요 없으며 1초면 충분합니다.


댓글도 언제나 환영합니다! 망설임 없이 댓글 달아주세요!




+ Recent posts